여드름이란 여드름 치료법
 여드름 흉터 치료
여드름이란
여드름피지선과 피지가 배출되는 통로인 모낭상부에 만성염증으로, 호르몬 불균형, 모공입구 폐쇄, 여드름 균의 증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피부의 피지 생산이 증가되고 모공의 각화로 인해 모공이 막히면서 면포를 형성하게 되는데, 여기에 이차적인 세균의 감염으로 염증이 생겨 농포를 형성 하게 된 것이 여드름입니다.

실제로는 여드름이 다양한 형태를 보이게 되는데 크게 분류해도 염증이 없는 면포성, 염증을 동반한 구진성, 그리고 가장 심한 형태인 멍게 표면과 같은 야상을 보이는 웅괴성 여드름이 있습니다.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을 보면, 우선 수면 부족으로, 이 때는 자율신경의 부조화로 인해 위장, 간장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고 피부에 영양공급이 부실하게 되고 염증이 잘 생기게 됩니다. 다음으로 호르몬의 영향입니다. 대체로 생리시작 1주일 전부터 악화되며, 그 외 여성 생식기의 질환이나 피임약 복용 여부 등도 증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드름이 사춘기에 시작되는 것은 이 때부터 성호르몬의 활동이 활발하게 되기 때문이지요.
또 계절에 따라 악화되는 수가 있습니다. 땀이 많이 난다든지 습도가 높아지면 나빠지며, 햇빛은 대부분의 환자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나 일부에게는 새로운 여드름양 발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외부 접촉물질도 중요합니다. 지성화장품, 일부 자외선 차단제, 모발용 크림 등은 여드름을 일으키거나 악화시킵니다.
장시간 턱을 괴고 있는 다든지 엎드려서 자는 것 등 압박을 가하거나 마찰과 같은 기계적인 자극들도 여드름을 심하게 발전시킵니다.
그 외에는 여러 가지 약물들이 여드름을 일으킬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여드름이 갑자기 꽃피게 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 고객문의 | 찾아오시는길